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정보

의외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

의외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

 

안녕하세요. 루나레인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명하지 않은 음식 BEST 5을 준비해왔습니다. 흔히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하면, 저지방 고단백 음식을 주로 추천합니다. 정답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너무 획일적인 식단을 유지하면 분명 금세 지치고 말 것입니다. 왠만한 인내심으로는 오래지 않아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운 식재료를 찾아서, 조금이라도 더 즐거운 다이어트를 하도록 준비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다이어트를 도와 줄 어디서 본 것 같지만 낯선 음식들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음식은, 샐러리입니다. 흔히 샐러리는 그 향이 독특하여 호불호가 매우 강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식감 자체만 놓고 봤을 때, 매우 시원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맛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샐러리의 효능인데요. 샐러리가 바로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라는 것입니다. 즉 섭취해서 얻는 칼로리보다 소화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음식이라는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수분을 줄이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이로운 음식입니다. 그렇다고 마요네즈를 찍어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당연하겠죠?

 

두 번째 음식은, 아보카도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식재료를 꼽으라고 하면 단연 이 아보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마트에서는 품귀 현상이 있을 정도로 매우 인기있는 식재료인데요, 이 아보카도에는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과 변비를 예방하는 마그네슘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몸이 잘 붓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체질의 사람이라면 아보카도를 먹음으로 매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음식은, 민들레입니다. 식용 민들레는 신체 내에서 머물러 있는 수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흔히 살이 찌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대개 신체 내의 이뇨 작용이 활발하게 이뤄지지 않을 경우, 나트륨이 계속 몸 속에 쌓이게 되고, 수분이 나트륨으로 인해 뭉치면서 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그 결과 살이 찌고 맙니다. 하지만 민들레 뿌리 차를 마시거나 민들레를 성분으로 함유 한 허브 차를 마시면 천연 이뇨제로써 과잉 체액과 나트륨을 제거하기 위해 신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몸이 잘 붓는 체질이라면 민들레를 먹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음식은, 짱구가 그렇게도 싫어하던 피망입니다. 피망에는 비타민 C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체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혈관 내에 나쁜 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피망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신체 내의 나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줌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톡톡히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음식은 파파야입니다. 파파야는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는 열매입니다. 100g25kcal의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고, 그에 더하여 다이어트 시에 부족할 수 있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 할 때 살 빼는데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피부의 생기나, 영양 불균형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오늘 알아본 음식들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하면 보통 닭가슴살, 고구마 이런 종류만 먹고 또 떠올릴 수 있는데, 가끔은 이렇게 도움이 되는 다른 음식을 사용하여 즐거운 다이어트를 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