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장 가성비 좋은 2천만원 대 중형차 추천 트림

평균적으로 사람들이 자동차를 사기 위해 준비하는 비용은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 사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 비용이 없는 경우라면, 할부라는 제도도 있죠. 하지만 물가가 오르다보니, 자연스레 자동차 가격도 과거에 비해 많이 올랐습니다. 과거에 중형차를 살 수 있는 돈으로 지금은 준중형차 선에서 구매를 해야 하죠. 하지만 차량에 들어가는 옵션을 조금 낮추면 충분히 중형차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천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국산 중형차 그리고 차량의 옵션 등급을 소개합니다.

 

 

1.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CVVL 스마트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차량은 국민 중형차로 불리는 현대 쏘나타입니다. 사실, 쏘나타의 가격은 제일 저렴한 스타일 등급이 2255만원에서 시작하는데요. 물론 옵션을 다양하게 추가할 수는 있지만 가격이 그만큼 올라가게 되죠. 그래서 추천해드리는 트림이 바로 스마트 트림입니다. 스마트 트림은 가격이 2545만원인데요. 여기에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 패키지 133만원, 그리고 앞좌석 전동시트와 뒷좌석 열선 시트가 들어가는 패밀리 케어 80만원을 추가하면 부가세 포함 2758만원의 차량 가격이 나옵니다. 물론 그 이상의 옵션들도 있습니다만, 가성비가 그렇게 좋지 못할뿐더러, 그 기능을 온전히 사용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경제성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 트림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2. 기아 K5 CVVL 프레스티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K5입니다. K52270만원에서 가격대가 시작하는데요. 제가 추천해드릴 트림은 바로 프레스티지 등급입니다. 상대적으로 같은 프레임을 공유하는 쏘나타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더 다양한 옵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의 경우 가격이 2515만원입니다. 이 가격에 후방카메라가 포함된 80만원의 옵션과 앞좌석 전동시트와 뒷좌석 열선 시트가 포함된 70만원 상당의 옵션을 추가하면 2660만원의 차량 가격이 나옵니다. 특히 K5의 경우에는 SXMX로 디자인이 나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기도 하죠.

* 출처 :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3. 쉐보레 올뉴 말리부 1.5L 터보 LT

쉐보레 사의 경우 전통적으로 현대차나 기아차에 비해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2000cc 터보 엔진을 장착한 차량의 경우에는 최소 3천만 원 초반 대부터 가격이 시작합니다. 그래서 1500cc 터보엔진을 장착한 트림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트림은 LT A/T인데요. 가격이 2715만원입니다. 여기에 자동주차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115만원 상당의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차량 가격은 2830만원이 됩니다. 과거 쉐보레 차량의 경우 부족한 레그룸이 항상 아쉬웠는데, 이번 올뉴 말리부의 경우에는 쏘나타보다 레그룸이 더 넓다고 하죠.

* 출처 : 한국GM 공식 홈페이지

4. 르노삼성 SM5 Classic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차량은 르노삼성자동차의 SM5입니다.원래는 SM6을 소개해드리려 했는데, SM6는 왠만해서 2천만 원 대로는 도저히 구입이 안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조사하다보니 현재 SM5가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판매중이어서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SM5는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했죠. 물론 크게 변치 않는 디자인으로 많은 욕도 먹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이번에는 공격적으로 가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네요. 특히 옵션으로 제공 되는 185만원 상당의 옵션이 기본 장착되기까지 합니다. 옵션까지 다 합치게 되면 차량 가격이 2395만원입니다. 다른 업체의 중형차 가격의 기본 트림에 풀옵션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죠. 물론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지 못한 사골디자인에 SM6에게 치이는 입장이지만, 차량을 오래 소유하시는 분들이라면 SM5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겠네요.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이렇게 차량 가격을 조사하면서, 참 자동차가 비싸구나하는 점을 느꼈습니다. 사실,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가격에 비해 내수 차별에, 사후 처리가 미숙한 점으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앞으로 소비자의 의견에 더 많은 귀를 기울임으로 더욱 발전하는 국내 자동차 업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추천차량 및 트림은 전적으로 글쓴이의 의견임을 밝힙니다.